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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

제 1 조 목적 및 정의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리얼타임트래블솔루션(이하 “회사” 라고 한다)이 www.rts.co.kr을 통해 제공하는 회사의 웹사이트 상에서 판매되는 호텔 및 철도 등의 상품구매 및 이용조건, 절차와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규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규정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의 웹사이트상에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번호를 받은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함
  2.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영어 또는 영어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동일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시스템: 회사의 웹사이트상에서 운영되는 예약 및 관리기능 전체
  5.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상품: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전세계 호텔, 유럽철도, 항공팩 등
  7. No Show (예약부도): 고객이 예약된 날짜에 숙박지에 나타나지 않거나 정해진 시간에 탑승지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
  8. 최종취소가능일: 상품의 구매 후 위약금 없이 변경 또는 취소를 할 수 있는 최종일

-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

제 1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법인 또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신청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3) 이용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된 경우
제 2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 상에서 수정을 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측은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3 장 서비스 이용 -

제 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위의 1 항은 정기점검,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2 조 상품의 예약, 변경 및 취소 규정 (호텔 외 철도 내용 필요)
  1. 예약신청: 회원이 회사의 웹사이트(www.rts.co.kr) 상에서 회사의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해 회사의 상품을 직접 예약하거나 상담원에게 e-mail 또는 전화상으로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약이 신청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예약내용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전화 등으로 연락 드립니다. 회사의 시스템을 통한 예약은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하고 상담원을 통한 예약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9시~18시까지 가능합니다.
  2. 예약확정: 회원의 예약신청을 받은 회사가 실시간으로 시스템 상에서 자동으로 예약을 확정 짓거나, 대기예약의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 하거나, 이메일(e-mail), FAX 전화 등을 통해 예약 내용을 확인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결제: 회원이 예약하고 확정된 상품을 최종 취소가능일 이전에 지정된 신용카드, 온라인 송금 또는 현금으로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바우쳐(Voucher): 호텔숙박권/서비스이용권을 말하며. 해당상품의 카드결제완료 또는 은행입금 확인 후 회원이 시스템상에서 인쇄하거나 회사의 담당자가 이메일 또는 팩스로 회원에게 송부함. 호텔숙박의 경우 Check-In 시 한 호텔, 한 예약당 1매의 바우쳐를 반드시 Front Desk에 제시 해야 함.
  5. 예약취소 및 변경: 회사의 시스템이나 상담원을 통해 예약한 내용의 변경이나 취소를 할 경우 호텔이나 공급업체로 직접 신청할 수 없고, 회사의 시스템상이나 상담원을 통해 직접 통보를 해야 합니다.
  6. 예약 취소료/위약금 부과: 대부분 호텔상품의 경우 출발 3~4일 전까지 취소 또는 변경할 경우 취소료/위약금 없이 취소 또는 변경이 가능하나 상품의 종류, 공급업체 및 시기(박람회, 국제행사, 연말연시, 성수기, 비수기 등의 요인)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므로 반드시 예약 확정서 상에 명시된 최종취소가능일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최종취소가능일 전에 회사의 상담원에게 상품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한 후 취소료/위약금 부과 여부를 확인하셔야 하고, 최종 취소일 전에 상품대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유럽철도관련 상품은 상품의 종류에 따라 취소, 변경규정이 모두 다르므로 회사의 웹사이트상에 상품별로 명기된 예약 및 취소, 변경규정에 의거하여 적용합니다.
  7. No Show (예약부도): 호텔상품의 경우 최소 1박 요금 특별한 경우(전시회, 박람회, 대형 국제행사 기간 등) 해당 예약요금 전체를 위약금으로 지불하실 수 있습니다. No Show Penalty(예약부도 위약금)은 상품의 종류, 공급업체 및 시기(박람회, 국제행사, 연말연시, 성수기, 비수기 등의 요인)에 따라 환불조건이 달라지므로 회사의 상담원에게 직접 결과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철도상품의 경우는 Now Show(예약부도)시 절대 환불이 되지 않음을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
제 3 조 회원 아이디, 이메일과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아이디,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ID에 의하여 이용자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하므로, 이용자가 이용자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제 4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타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6)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관계없는 광고성 내용을 기재한 경우
    • 7)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6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사용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항과 같습니다.
  1. 사이트상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각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를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공급업체의 기술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파업, 자연재해,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제 4 장 책 임 -

제 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사항의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 1) 다른 회원의 이메일(e-mail)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3)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

제 1 조 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ID), 이메일(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2 조 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타사항을 정하여 이메일(e-mail)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

제 1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구매 등 유료로 제공되는 것을 제외한 일체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구매 등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직접적 손해에 관하여 손님이 기지불한 금액 한도 내에서 배상을 합니다.
제 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파업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조 (관할법원)
  1.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서기2005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RTS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RTS 개인정보 취급 및 사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해 이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RTS개인정보취급방침 중 일부 항목만을 명시합니다

- RTS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및 항목
  •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따르는 본인확인
  •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 회원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 • 수취인 이름 주소 전화번호 : 상품과 경품 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인
  •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이동전화번호정보 :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 • 기타 : 회원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당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받고 있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결제, 물품배송 및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당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회원약관 5조에 의한 이용 해지 또는 회원의 해지 신청 시까지 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 •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 •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 •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홈페이지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가입한 회원이 1년간 로그인 및 유선을 통한 이용 등 이용 기록이 없을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 처리하여 회원가입 단계에서 수집된 일체의 개인정보를 안정하게 별도보관 하며, 이 경우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15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회원이 로그인 및 유선을 통한 이용 등으로 사이트 이용의사표시 일로부터 1년간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 처리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휴면계정 처리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존 항목
성명(국문/영문), 로그인 ID, 비밀번호, 연락처(이메일) 단, 연락처(휴대폰 번호)와 우편물 수령주소는 선택사항으로 동의 시에만 보관을 원칙으로 합니다.
보존 근거 및 기간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까지 당사가 사업을 폐지하는 때 기타 관련 법률에 의해 정해진 경우에 의해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및 사전에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등은 그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수집 및 사용과 관련한 고객님의 선택 사항
호텔 및 철도예약이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특정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정보 제공이 필요합니다. 회원 가입 후 고객님은 언제든지 고객님의 정보를 추가 또는 업데이트하거나 고객님 계정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님의 계정 또는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공지 사항과 관리 메시지를 비롯하여 다른 중요 메시지는 고객님께 수신 거부 옵션 없이 보낼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함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가입 시 제공하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중 휴대전화번호와 주소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임을 다시 한 번 공지하여 드립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시면 호텔 예약 확인 세부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으며, 주소지를 입력하시면 이벤트 관련 선물, 철도 패스 등의 실물 티켓을 직접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두 가지 선택사항을 동의하지 않은 고객님은 당사의 이벤트나 기타 필요 시 고객님께 유선상으로 문의 드릴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거부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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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를 거부할 경우 원활한 예약서비스 수행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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